BMW 독일 뮌헨, 엔진 생산 중단으로 전기차 시대로의 전환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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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BMW 독일 뮌헨, 엔진 생산 중단으로 전기차 시대로의 전환 가속화

내연기관 엔진 종말, BMW의 혁신적인 '노이어 클라쎄' 시대가 열린다

BMW v8 엔진


BMW, 뮌헨의 변화, 내연기관 엔진 중단과 노이어 클라쎄 시대의 도래

1. 독일 뮌헨, 엔진 생산의 새로운 획기성
독일의 자동차 거장 BMW가 최근 뮌헨에서의 엔진 생산을 중단하며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는 내연기관 엔진의 종말을 알리는 조짐으로,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방향으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2. 내연기관의 엔드게임
BMW는 현지시간 15일, 독일 내에서의 내연기관 엔진 생산을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V8 엔진 생산의 중단은 큰 주목을 받았으며, 더 이상 내연기관 엔진은 뮌헨에서 만들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영국과 오스트리아에서의 생산으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3. BMW의 미래: 전기차와 노이어 클라쎄
이와 관련하여 BMW 대변인은 "내연기관 엔진은 더 이상 뮌헨에서 생산되지 않지만 오스트리아와 영국의 다른 공장에서 계속해서 생산된다"라고 언급했습니다. BMW는 이미 2020년 11월에 8기통과 12기통 엔진 생산을 뮌헨에서 영국으로 이전하고, 작은 엔진은 오스트리아에서 생산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4. 내연기관 엔진 종료와 전기차 전환
이 독일의 업계 혁신은 다수의 업체가 2030년까지 전기차 전환을 선언하는 가운데 뚜렷한 차별성을 보입니다. BMW는 여전히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를 함께 판매하는 전략을 유지하며, 전기차 시장에서도 기술적인 선도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5. BMW 뮌헨 공장의 새로운 임무
마지막으로, 내연기관 엔진 생산이 종료된 BMW 뮌헨 공장은 2021년부터 i4 전기차 생산을 담당해왔습니다. 앞으로는 '노이어 클라쎄(Neue Klasse)'를 위한 중요한 거점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2025년을 목표로 하는 노이어 클라쎄 라인업은 총 6종의 신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써 BMW는 뮌헨에서의 내연기관 엔진 생산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대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